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푸꾸옥 선셋타운 무료셔틀 버스 이용 후기(선셋타운 야시장, 불꽃놀이)

by 유노이아8589 2024. 1. 23.

푸꾸옥 남부의 유명한 관광지는 선셋타운입니다. 베트남의 큰 기업인 썬그룹에서 운영하는 관광지이죠. 요즘 선셋타운이 더 핫한 이유는 야시장이 열릴 뿐만 아니라 매일 불꽃놀이를 하기 때문인데요.

너무나 좋았던 것은 얼마 전부터 선셋타운으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나 푸꾸옥 남부 리조트가 정류장이므로 프리미어 레지던스, 뉴월드, JW 메리어트에 투숙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는 게 무조건 이득이죠~! 선셋타운의 야시장과 불꽃놀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푸꾸옥 남부 리조트에서 선셋타운으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 이용 후기 및 부이페스트 야시장불꽃놀이 후기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선셋타운-무료셔틀버스-이용-야시장-불꽃놀이-후기
푸꾸옥 선셋타운 무료 셔틀버스 이용 후기

푸꾸옥 남부 리조트에서 선셋타운 무료 셔틀버스 시간표 및 후기

푸꾸옥 남부 인근 리조트(프리미어 레지던스, 뉴월드, JW 메리어트)에서 선셋타운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운이 좋게도 제가 투숙하는 기간에 이 정보를 발견하고 그날 바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 선셋타운 무료 셔틀버스 시간표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시 30분에 리조트 앞으로 무료 셔틀버스가 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낮에 선셋타운에 다녀올 때도 무료 버스를 이용하면 좋겠죠?

저는 저녁 7시 30분 차를 타려고 기다렸는데요. 실제로 프리미어 레지던스 앞에 7시 32분에 버스가 도착했답니다. 아래에서 생생한 후기를 읽어주세요.

푸꾸옥-선셋타운-무료셔틀버스-시간표
푸꾸옥 남부 리조트에서 선셋타운 가는 무료 셔틀버스 시간표 (확대 클릭)

정말 얼마 안 되어서 인지 리조트 로비에 광고 및 안 내지는 붙어있었으나 리조트 직원분도 무료 셔틀버스가 리조트 어느 쪽에 서는 것인지 잘 모르시더라고요. 전화로 업체에 확인해 주셨는데도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지 못하셔서 제가 직접 나가서 기다려보았답니다.

프리미어 레지던스 로비에 있던 부이페스트 안내판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광고 안내판엔 왼쪽 상단부터 차례로 키스 더 브리지 / 바다 옆 나이트마켓(야시장) / 반짝반짝 화려하게 장식된 나무들과 길들 / 매일 밤 열리는 불꽃놀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2. 프리미어 레지던스에서 선셋타운 무료 셔틀버스 출발 정류장 위치 (중요!★)

프리미어 레지던스에 투숙하시는 분들은 바로 여기서 셔틀버스 타시면 됩니다!

셔틀버스라고 하길래 버스를 기다렸더니 실제로는 버기가 도착했답니다. 저녁 7시 32분쯤에 도착했어요.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푸꾸옥-선셋타운-무료셔틀버스
프리미어 레지던스에서 선셋타운으로 무료 셔틀버스 이용하기

버기 타고 선셋타운으로 가는 길이 너무 예뻤어요.  가로등 켜져 있고 길거리 여기저기를 보면서 가니까 너무 좋아서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그랩을 탔으면 느끼지 못했을 경험이었습니다. 습하지 않은 선선한 바람에 야경을 보는 게 좋아서 5분 남짓이었지만 같이 탔던 호주사람들과 함께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답니다. 사진으론 담기지 않아요!

무료 버기타고 선셋타운 가는길

✅ 프리미어 레지던스 리조트로 돌아오는 막차 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불꽃놀이 시작 시간이랑 겹쳐요! 포스팅 하단에 불꽃놀이 후기에서 읽어주세요.)

리조트로 돌아오는 셔틀버스를 타시려면 내렸던 곳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내렸던 곳에 서계시면 버스가 오는데 사람들이 타면 바로 출발하기 때문에 9시 30분까지 기다려주진 않는다는 거! 실제로 9시 28분쯤에 왔는데 기다리던 사람들 타자마자 바로 출발했어요.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및 불꽃놀이 후기

낮에 방문하는 선셋타운도 매력적이지만 선셋타운은 이름 그대로 일몰 후에 방문하면 그 진가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워요. 새로 생긴 선셋타운의 부이페스트 야시장불꽃놀이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1.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후기

선셋타운-부이페스트-야시장-모습1선셋타운-부이페스트-야시장-2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제가 푸꾸옥에서 방문했던 야시장 중에 가장 깔끔했습니다. 길도 예쁘고 새로 생겨서 깨끗하더라고요. 베트남 호이안의 야시장 같은 느낌이었어요. 색감이 예쁘고 아기자기하다고 할까요?

실제로 현지인인 베트남 커플들이랑 가족들이 저녁 데이트 겸 산책으로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새로 연 곳이니 젊은 사람들에게 핫플레이스겠죠? 공연도 많이 한다는데 저는 아쉽게도 보지 못했답니다.

선셋타운-부이페스트-야시장3선셋타운-부이페스트-야시장4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2

저희는 부이페스트 야시장에서 아이스크림, 옥수수 구이를 사 먹고 스타벅스에서 코코넛케이크도 사 먹고, 일본식 선술집에서 꼬치구이랑 맥주를 마셨는데요. 일본식 선술집 후기는 그냥저냥... :) 굳이 추천드리지 않고 이 선술집 바로 옆에 있던 수제면집인 쿵푸누들을 추천드려요. 사람이 가장 많더라구요. 가격도 엄청 저렴해요! 저희는 여기서 먹어보지 않은 게 아쉬웠어요.

거리 전체가 아기자기 하고 노란 불빛과 어우러지니 너무 예뻤어요~ 즈엉동 야시장처럼 마냥 관광지 느낌은 아니라 좋았답니다.

푸꾸옥-선셋타운-부이페스트-야시장5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3

선셋타운 부이페스트 야시장 지도

입구에서 길 따라서 쭉 야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딱히 지도가 필요하진 않답니다. 지도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꿀 Tip (푸꾸옥 단 하나의 스타벅스)

푸꾸옥의 유일한 스타벅스도 여기 선셋타운에 있죠. 야시장을 쭉 따라 내려가다 보면 저절로 스타벅스를 만나게 됩니다.

저도 여기서 기념품을 샀답니다. 여행 다니면서 You are here 머그컵  시리즈 모으시는 분들은 모두 여기를 오셔야 합니다 ㅎㅎ 제가 산건 바로 이거! 미니 머그 겸 오나먼트예요.

● 푸꾸옥 스타벅스 위치 (구글맵)

2. 선셋타운 불꽃놀이 후기

선셋타운 불꽃놀이는 저녁 9시 30분부터 시작한다고 공지가 되어있고 그렇게 안내를 받았습니다.

리조트로 돌아가는 무료 셔틀버스(버기)가 9시 30분이 막차이고 내려준 곳에서 다시 출발한다고 하길래 버스 기다리면서 잠깐만 불꽃놀이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아이가 잠들어서 남편이 내내 안고 있느라 힘들었거든요.

근데 제가 간 날은 9시 25분쯤에 시작하더라구요! 불꽃놀이 비용이 많이 드니까 몇 개 터뜨리고 1~2분 내로 말겠지 싶었는데 꽤나 오랫동안 터뜨린 거 같아요. 10분 이상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리조트로 돌아가는 버기 안에서도 계속 불꽃놀이 소리가 들리고 밤하늘에서 보였으니까요. 다시 한번 썬그룹의 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푸꾸옥 선셋타운 불꽃놀이

어차피 선셋타운에서 남부 리조트까지 5분 내외로 걸리기 때문에 불꽃놀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즐기시고 그랩 타고 돌아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은 3천원 이내로 나올 것 같구요. 불꽃놀이 보면서 맥주 한 잔 하면 너무 좋죠~

제가 찍은 영상 같이 감상하실까요?

▶ ▶관련글◀ ◀

푸꾸옥 여행 준비물 필수 아이템 추천 (+체크리스트 파일 제공)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 2024년 1월 8일 월요일부터 1월 13일 토요일까지 5박 6일간 다녀왔는데요. MBTI J형 인간인 제가 7살 아이랑 함께 가는 여행인 만큼 준비물을 철

pitapatmyday.com

비엣젯항공 좌석 간격 넓은 좌석 비상구좌석 후기 (+ 주의사항)

비엣젯항공의 좌석이 불편하다는 것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넓은 좌석을 추가 비용을 주고 구매하게 되는데요. 좌석 비용은 비행기 뒷열의 일반좌석 80,000만동부터 고급좌석(넓은 좌

면세점 캐리어 구매 게이트백 후기 (비엣젯항공 게이트백+ 주의사항)

작년 여름 도쿄 여행을 다녀오며 오래 사용하던 캐리어의 바퀴가 손상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푸꾸옥을 가면서 면세점에서 캐리어를 구매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캐리어 구매는 면세

pitapatmyday.com

지금까지 푸꾸옥 남부 선셋타운 무료 셔틀버스 정보부이페스트 야시장 및 불꽃놀이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푸꾸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